티스토리 뷰

trip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년

일상소통시간 2023. 4. 12. 12:07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년 최신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2023년 밀양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실내와 실외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밀양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사자평

첫 번째는 사자평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산 1-8 입니다. 밀양의 사자평은 영남알프스의 고산지대로 부지만 해도 대략 17만평이 넘는 부지입니다.

넓은 부지에 고도는 720m 정도 되는 곳입니다. 밀양에서는 현재까지 이곳을 고원습지 보호구역으로서 지정했으며 지금 가면 봄꽃이 향연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가을에 가게 되면 부지 대부분이 전부 억새 군락지가 펼쳐져 있습니다. 가는 길도 완만하므로 가볍게 산책 겸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표충사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표충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338입니다. 입장료 내고 가야 하며 입장료는 3000원 입니다.

표충사는 과거 유생들을 교육하는 공간으로 활용된 곳입니다. 이외에도 성현들의 제사를 지내던 사찰도 있습니다.

유생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유교 사상과 사찰 관련된 불교가 함께 공존하는 장소입니다. 표충사 주변에 고즈넉한 분위기의 카페도 있으니 방문한다면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기회송림

세 번째는 기회송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밀양시 산외면 남기리 1096-1 입니다. 기회송림의 안쪽까지 들어가게되면 산외면 유원지도 있습니다.

이 곳에 야외극장도 있는데 종종 공연도 하므로 공연 시간 맞춰서 가면 공연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회송림은 전도연 님이 주연으로 출연했던 영화 밀양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 일대 주변으로 빈지소유원지나 얼음골, 용두원유원지,만어사, 영남루 등이 있습니다.

 

4. 만어사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만어사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삼량진읍 만어로 776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할 공간이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앞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신라시절의 수로왕 때 창건된 곳입니다.

보물 제 466호로 지정된 3층 석탑이 있는 곳으로 과거 이곳에 살던 물고기들이 돌로 변했다는 전설이 내려져오고 있는 곳입니다. 밀양 8경에 속하는 곳인만큼 일출이나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만일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만어사는 일출이나 일몰을 보러 가시기 바랍니다.

 

5.1943 밀양 딸기마을

다섯번째는 1943 밀양 딸기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삼량진읍 삼량리 819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 있으니 자차 이용한다면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밀양도 딸기가 유명한 지역입니다. 밀양 가게 된다면 딸기마을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방문한다면 직접 딸기따기 체험도 할 수 있고 다양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모래놀이터도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트윈터널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트윈터널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삼량진읍 삼량진로 537-1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주말은 1시간 더 연장해서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8천원입니다.

방문한다면 달고나 체험 뿐만 아니라 피자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만들어진 빛 테마파크입니다. 터널이 양 방향으로 만들어져 있는 곳으로 led 불빛이 무려 1억 개가 되는 곳입니다.

 

7. 영남루

일곱번째는 영남루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중앙로 32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보물 제 147호로 지정된 곳으로 과거 조선시대에는 밀양군 객사로 사용됐떤 곳입니다. 부속 건물이기는 했지만 절벽 바로 위에 있는 누각이어서 주변 경관을 둘러보기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특히 지금처럼 날씨가 따뜻한 날 영남루 위에 올라간다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봄꽃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한옥의 웅장함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8. 위양지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위양지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93입니다. 이곳은 신라시대에 만들어진 저수지입니다.

백성을 위해서 만들었다는 의미가 깃들어있어서 위양지라는 이름으로 불리웁니다. 과거 1987년에는 이곳이 경남 문화재자료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간다면 저수지 위에 펼쳐진 하얀 꽃의 향연을 엿볼 수 있습니다. 위양지를 가면 위양지의 다리를 건너서 안동권씨의 재실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혜산서원

아홉번째는 혜산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산외면 다원 1리길 17-18입니다. 이곳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고택입니다. 지금 이맘때에 방문하면 핑크빛으로 물들고 있는 배롱나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굉장히 좋아서 여기저기 깔끔한 분위기입니다.

배롱나무의 붉은빛과 함께 사진 찍으면 예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 명소로 워낙 유명해서 밀양 방문하는 작가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주로 찍기도 합니다. 조용하게 산책하고 싶다면 이곳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미리미동국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미리미동국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남천강변로 3길 3-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낮 12시부터 1시간동안은 휴게시간입니다. 오래되고 방치됐던 한옥을 그대로 놔두지 않고 리모델링을 해서 지금의 진장벽화거리를 만들어낸 곳입니다.

현재 밀양의 떠오르는 명소로도 유명해서 데이트 하는 연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과거에 사용됐던 물건도 움직이는 동선따라서 전시되어 있으니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밀양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밀양 인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