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남 남해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tv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현재 인기를 받고 있는 새로운 남해의 명소 정보도 있으니 끝까지 잘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남해 외에도 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원예 예술촌
첫 번째는 원예 예술촌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입니다. 원예예술촌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참고로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월요일만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원예 예술촌을 들어가면 초입부터 귀여운 무당벌레 모형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다양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정원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으니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2. 용문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용문사입니다. 용문사는 남해 제 1의 사찰로 불리우는 곳으로 봄이면 용문사 주변으로 가득 핀 봄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이면 단풍놀이 명소 중의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용문사 내부는 다양한 문화재가 많이 있어서 볼거리가 꽤 많습니다. 바로 옆에는 녹차밭도 있으니 녹차밭도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보리암
세 번째는 보리암입니다. 이번 2023년 봄에 남해에 간다면 새롭게 시작하는 2023년을 위해 소원 기도 드려보시기 바랍니다. 보리암의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 입니다. 남해의 보리암은 4대 관음 성지 중 한 곳입니다.
4대 관음 성지를 잠깐 언급하자면 전라남도 여수 향일암, 강원도 양양군 낙산사 홍련암, 인천 강화군 보문사, 마지막으로 경상남도 남해군 보리암입니다. 문화재구역으로 지정된 장소이며 바로 앞 바다뷰도 볼 수 있습니다.
4. 남해 다랭이마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다랭이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1입니다. 남해의 다랭이마을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전래놀이나 소 쟁기질, 캠프 파이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봄에 낭만적인 여행을 하기 제격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배우 박원숙님이 직접 운영하는 가게도 있습니다. 시골할매 막걸리라는 곳도 다랭이마을에서 유명하므로 이곳에서 울금막걸리도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5. 노량공원
다섯번째는 노량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설천면 노량리 210-1입니다. 봄에 노랑공원을 방문하게 된다면 유채꽃 흩날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란 유채꽃 뿐만 아니라 벚꽃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이곳의 빨간대교까지 가면 벚꽃길의 향연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란색 뿐만 아니라 벚꽃 분홍빛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사진 찍는데 좋은 곳입니다. 걸어서 이동하다보면 충렬사도 갈 수 있고 왕지벚꽃길도 드라이브할 수 있습니다.
6. 금산산장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금산산장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리 산 257-3입니다. 지금 한창 남해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산 정상까지 가서 컵라면 먹으면서 주변 경관 둘러보며 힐링하는 명소입니다.
정상까지 가면 갈색의 벤치 하나가 놓여 있습니다. 위에 파란색의 파라솔도 쳐져있어서 그 곳에서 굳이 무언가를 먹지 않더라도 의자에 앉아서 주변 경관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봄에 간다면 산 여기저기 피어있는 알록달록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7. 남해각
일곱번째는 남해각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설천면 남해대로 4216입니다. 이곳은 남해대교를 넘어서면 볼 수 있는 전시 공간입니다.
과거에 휴게소로 이용됐던 공간을 이제는 문화복합공간인 전시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과 2층 모두 전시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 관련 자세한 설명은 지하 1층에 있으니 방문하게 된다면 먼저 지하 1층을 방문해서 내용을 살핀 뒤 1층부터 올라가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8. 남해 독일마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남해 독일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입니다. 이곳은 과거 독일로 가야만 했었던 국내의 광부 뿐만 아니라 간호사와 관련된 전시 및 이야기 등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 독일로 파견된 이후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머물공간이 없었던 간호사 및 광부를 위해 이 공간에 독일마을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바닷가 근처에 있어서 독일 마을 돌아다닐때마다 바로 옆에 보이는 오션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9. 남해 바람 흔적 미술관
아홉번째는 남해 바람 흔적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입니다. 바람 흔적 미술관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휴일없이 연증무휴로 운영하므로 시간대만 맞춰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입장료 내지 않고 무료로 관람가능합니다. 미술관 앞에는 자그마한 저수지가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 돌아다니면서 봄꽃 구경하기 좋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두모마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두모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상주면 양아로 533입니다. 이곳은 과거 갬성캠핑이라는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남해 현지인들에게만 알려졌던 명소이지만 이 프로 촬영 이후 관광객들도 방문하기 위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특히, 봄 이맘때에 간다면 유채꽃의 군락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고 한적하게 꽃구경 하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남해 외에도 봄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